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 리마스터드 버전은 플레이스테이션5용으로 업그레이드 되었고, 신규 모드인 노 리턴 모드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른 게임 글 보러 가기>
▶ 프린세스 메이커2 리제너레이션 2024년 5월 30일 발매 연기(PS5/스팀/닌텐도 스위치)
더 라스트 오브 어스란?
너티 독(Naughty Dog)이 제작한 3인칭 액션 어드벤처 게임 더 라스트 오브 어스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작가로 널리 알려진 닐 드럭만이 주도적으로 참여한 작품입니다. PS4가 출시되기 전 막바지에 등장한 기대작이었으며, 출시 일주일 전 보도 제한이 해제되자마자 다양한 잡지와 리뷰 사이트에 만점 리뷰가 쏟아져 나왔습니다. 출시 후 일주일만에 130만 장 이상이 팔렸으며, 너티 독이 이전까지 제작한 언차티드 시리즈를 뛰어넘는 압도적인 판매량이었습니다.
줄거리 요약
이 게임은 2033년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2013년에 발생한 정체불명의 곰팡이에 인류의 60% 이상이 죽거나 감염되어 괴생명체로 변한 상황을 그립니다. 20년이 지난 현재, 곳곳에 흩어진 소수의 생존자들은 감염자와 다른 생존자 그룹의 위협을 피해 숨어살고 있습니다.
도시는 폐허로 변하고, 살아남은 사람들은 더 이상 도시를 유지하거나 가꾸지 않고 있습니다. 이 혼란스럽고 잔인한 세계에서 주인공 조엘은 친구의 부탁을 받아 엘리를 안전하게 파이어 플라이라는 비밀 집단의 기지로 데리고 가야 하는 중요한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게임에서는 쇠붙이가 녹슬어 있고 도시가 물에 잠겨 있거나 숲이 초목이 되어 있는 등, 황폐하고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조엘은 약탈자와 감염자와의 전투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다른 생존자들과의 갈등을 경험하며, 이 모든 것을 이겨내며 엘리를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이끌어야 하는 어려운 여정에 놓여 있습니다.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 리마스터드 출시
스토리, 그래픽, 전투 액션 등 나무랄 데 없이 성행한 명작 더 라스트 오브 어스는 파트 2를 2020년 6월 19일에 출시하고, 훨씬 더 뛰어나진 그래픽과 전투 액션임에도 스토리가 유저들이 생각했던 것과는 많이 달라서 충격과 실망감을 안겨 주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3년 7개월 정도만에 PS5에 맞게 그래픽 향상과 컨트롤러 듀얼센스 지원, 신규 모드 노 리턴 모드, 비하인드 기능을 추가하여 리마스터드 버전을 출시하였습니다.
리마스터드 버전은 큰 발전은 아니지만 이미 PS4 때부터 파트 2를 플레이 해온 오리지널 유저라면 14,000원으로 업그레이드하고 플레이 해봐도 충분히 매력적인 추가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업데이트 및 추가사항
PS4 게임으로 출시되었다가 PS5용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 리마스터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된 만큼 그래픽 향상이 되어 피델리티 모드에서 네이티브 4K 해상도를 감상할 수 있고, 퍼포먼스 모드에서 업스케일링된 QHD(1440p) 해상도와 더 높은 주사율로 더 실감나는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VRR을 지원하는 TV로 게임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무제한 프레임레이트 설정을 제공하고 있고, 그 외에도 레벨 오브 디테일 거리 증가, 텍스처 해상도 및 그림자 퀄리티 및 애니메이션 샘플링 레이트 향상 등 PS5 콘솔에 맞춰 그래픽 향상이 되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5 게임으로서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 리마스터드는 듀얼센스 컨트롤러의 햅틱 피드백과 적응형 트리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플레이어에게 뛰어난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게임 플레이는 보다 현실적이고 다채로워졌으며, 특히 적응형 트리거는 상황에 따라 다양한 감각을 전달하여 사용자 경험을 높입니다. 게다가 로딩 시간이 감소되어 더욱 빠르게 게임 세계로 빠져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접근성 강화를 위한 디스크립티브 오디오와 스피치 투 바이브레이션 기능,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1에서도 가지고 있었던 스피드런 모드, 엘리와 애비의 보너스 스킨 등이 추가되었고, 포토 모드에 다이나믹 조명, 시선 방향, 프레임 포워드, 로고 옵션과 신규 프레임을 제공합니다.
잃어버린 레벨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 리마스터드는 프랜차이즈 팬들에게 기존 출시 때 제거했던 잃어버린 레벨 3개를 제공합니다. 이 레벨들은 많이 짧고 미완성이지만, 스릴 있는 절정을 제공합니다. 각각의 레벨 시작에서는 게임 디렉터 닐 드럭만이 직접 소개하며, 레벨 자체마다 선택적 개발자 해설이 존재합니다.
신규 노 리턴 모드
싱글플레이 로그라이크 생존 모드인 노 리턴 모드는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 리마스터드 버전의 최고 핵심 업데이트 신규 모드이며,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어야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플레이어는 게임 스토리 모드에서 등장했던 캐릭터들인 엘리, 디나, 토미, 조엘, 애비, 그리고 소수의 인기 있는 다른 캐릭터들로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다양한 맵에서 직접 경로를 선택하고 이어지는 무작위 전투를 통해 실력을 인증하는 모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전투를 진행하면서 방식을 선택하고 성공함에 따라 다양한 보상이 주어집니다. 그러나, 한 번 죽으면 노 리턴 모드는 끝이 나며, 획득했던 무기, 아이템, 업그레이드 등 구축했던 모든 환경을 잃고 무작위 새로운 시나리오로 시작하게 됩니다.